
Required open platform for service robots frees robots from functional upgrade restrictions and enables data compatibility and interworking between different robots.

첨단 서비스 로봇,
스마트해진 우리 일상을
담아낼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는 미래형 공장과 산업 현장에서 이미 수많은 로봇을 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메카트로닉스’, ‘산업용’ 로봇이 이제 그 영역을 확장해, 사람과 소통하고 감정을 교류하는 ‘소셜 로봇’을 표방하며 수없이 등장해 왔습니다. 그러나, 예외없이 실패를 거듭해 왔습니다. ‘고객을 위한 서비스 로봇’의 시도, 그 실패의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커넥티비티 부재
간헐적으로 WiFi 만을 접속하고 호환과 연동을 위한 커넥티드 플랫폼 없이, 데이터 블랙아웃이 수시로 발생하는 서비스 로봇으로는 신뢰 할 수 없는 데이터로,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운영체계와 서비스 플랫폼 부재
ROS와 리눅스를 통해 구현된 사전 프로그래밍된 로봇으로는, 인터넷의 오픈 플랫폼과 솔루션, 컨텐츠를 연동할 수도 레거시 데이터와 서비스를 활용한 로봇의 서비스 확장은 불가능 합니다.
데이터 에코시스템 부재
제어 중심의 제한된 기능을 반복하는 폐쇄형 산업 로봇을 토대로 구현된 로봇으로는 데이터 에코시스템을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 로봇과 연동하거나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Needs를 담아낼 수 없습니다